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웹동화 공모전 참가 결과 및 제출작 공개

공모전

by 초록별🌱 2023. 11. 8. 18:21

본문

지난 8월 1일부터 약 두 달동안

제1회 리니테일 웹동화 공모전이 열렸다.

 

 

[웹동화] 제1회 리니테일 웹동화 공모전 (상금: 200만원)

□ 공모기간: 2023-08-01 ~ 2023-10-07 □ 참가자격: 제한없음 □ 공모주제: 미취학아동 및 초등학생을 위...

blog.naver.com

 

 

공모기간 끝물에 이런 공모전이 있다는 걸 알게되었고

마감일까지 일주일 남은 시간 동안 열심히

스토리와 그림을 준비해서 제출했다.

 

 

동화의 제목은 '씻기 싫어!' 이고

주인공의 이름은 '세희'이다.

 

공모전 덕분에 생애 처음으로

내 손으로 동화를 창작해 보게 되었다.

 

처음 만들어본 동화였기 때문에

큰 기대는 하지 않고 있었지만

내 손으로 만들어 낸 창작물이었기 때문에

콩깍지가 씌어져서 아주 자랑스러웠고

어쩌면 수상될지도 몰라! 라며

설레이는 마음을 감출 수가 없었다.

 

결과는-

 

정말 아쉽지만 떨어졌다!

 

그래도 얻은 것도 있다.

 

일단 제출했던 인생 첫 동화 작품이 있다.

해야지, 해야지 하다가 오늘 드디어

낙방했지만 자랑스러운 내 첫 동화를

자유연재로 등록했다 헤헤

 

두 번째는 도전했던 과정이다.

마감일도 얼마 남지 않았다는 점과 함께

스토리 짜고, 그림그리고, 레이아웃 구상하는 등

동화 하나를 만든다는 것이

생각보다 품이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었기 때문에

아, 포기할까 하는 마음이 몇 번이고 들었다.

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

끝까지 노력했고 제출까지 완료하였다는

그 경험이 나에게 아주 좋은 소득이었다.

 

세 번째는 미래의 동화 작가가 되어있는

나의 모습을 꿈꿀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.

남들이 보기엔 아주 어설프고

서툰 작업물이라고 할 지라도

스스로의 힘으로 "완성"을 해보았던

경력이 있기 때문에 이 작품을 시작으로

다른 작품들도 만들어갈 수 있게 된 것이다.

 

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꼭 맞는 것 같다.

 

앞으로도 열심히 도전하는

삶을 살려고 노력해봐야겠다.

 

 

▼ ▼ ▼ ▼ ▼  동화 무료로 보기 ▼ ▼ ▼ ▼ ▼

리니테일 Rinitale. 가장 창의적인 동화책 작가들을 만나보세요

 

리니테일 Rinitale

온라인 동화책 세상

rinitale.com

 

728x90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