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드로잉툴 하나씩 다 써보고 나에게 맞는 붓 선택하기

그림

by 초록별🌱 2021. 2. 11. 14:28

본문

안녕하세요, 여러분~

ლ(╹◡╹ლ)ლ(╹◡╹ლ)

 

예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저는 디지털드로잉을 할 때 '이비스 페인트 X'라는 어플을 이용했습니다

메디방이나 다른 입소문이 난 어플들도 써보았지 저에겐 이비스가 가장 사용하기 편해서 아직도 이비스 페인트 X로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~ 혹시 좋은 어플이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:)

 

 

▼ 2020년 3월에 올린 포스팅

 

2019년 그림모음: 태블릿과 터치펜의 조합

2018년에는 그림을 아예 안 그리진 않았을 테지만, 많이 그리지는 않았는지 남아있는 그림이 없다. 아래 그림은 지난번 글에서처럼 스마트폰 드로잉 어플과 손가락으로 2019년 1월에 그린 마지막

greenspace123.tistory.com

 

이번 포스팅은 디지털드로잉을 이제 막

시작해보려고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

 

얼마전 전 그림을 그릴 때의 효율성을 높이려면

붓툴 각각의 특색을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

-하는 생각을 시발점으로

 

단 하나의 붓툴로만 그림을 그려보았습니다

 

예컨대 '크레용'이라는 툴 하나만으로

밑그림부터 채색까지 진행해보았답니다

 

각각의 느낌이 달라서 저도 모르게

붓의 특색에 따라 캐릭터를 상상하며

그리게 되더라고요~

 

거창하게 말하면 붓툴의 의인화? ㅎㅎ

그리면서 캐릭터 각각의 성격도 상상해보고

스토리까지도 생각해보았어요ㅋㅋㅋ

 

 

암튼 제가 원하는 느낌의 그림을 그리려면

꼭 필요한 작업이 아닐까 싶어요

(근데 그걸 이제서야 하게 되었네요 키득키득)

 

꽤 시간이 걸린 작업이었지만

그리는 내내 즐거웠어요!

 

 

나름 붓툴의 느낌에 따라

제 기준으로 나누어보았답니다

 

뭐라고 딱 꼬집어 설명하기 어렵지만요

ㅋㅋㅋㅋ

 

여러분은 어떤 펜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? ㅎㅎ

728x90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